close_btn

Extra Form
첨부 지침.png, 득점루트.jpg, 선수단_포메.jpg, 어시스트통계.jpg, 주요일정.jpg, Gochu1_하위구단_B5BEB686-1CC1-414A-AEE3-F36664325837 - 복사본.fmf, 상대대응.jpg, gochu2_Version3_26123988-8A0A-4808-8F0F-53E7B2F28293.fmf,

2015년 작 부터 2년 넘게 사용하고 업데이트한 전술입니다.

사람들이 보는 재미 하나는 톱급이라고 하니

현자 타임 오신 분들 혹 재밌는 전술 찾으신다면 믿고 함 써보세요!

(보기보다 수비가 강해요)

 

 

 첨부 gochu2_Version3 -최종 완성본을 사용해주세요

 첨부 gochu1_하위구단3 -하부리그용 혹은 트윗 하기 좋게 만든 버전입니다.

 

 

-기록-

 

 넷플( 6인) 영국 프리미어 

  넷플 유저- 첼시, 멘시티, 맨유, 아스날, 토트넘, 리버풀

 

    1차 멘시티- 1시즌 우승

    2차 첼시 - 1시즌 2위

    3차 첼시 - 1시즌 우승

 

 

 넷플(7인) 스왑 산마리노 1부

  넷플 유저- 레알, 유벤, 멘시티, 세비야, AT 마드리드, 포루투, 인테르 , 벤피카

  1차 포르투 - 1시즌 2위 겨울 이적 시장 진행 중 (중위권 마감 예상)

 

 

 솔로 영국 프리미어 - 멘시티 

  1시즌 -우승

 

 

 솔로 영국 리그 1 - 베리 

  1 시즌 (리그 1 )- 우승  (노영입)

  2 시즌 (챔피언십) -  우승 (유망주 몇 명 영입)

  3 시즌 (프리미어) -  프리미어 리그 12위 ( 선수 평균 어빌 110 )

  4 시즌 (프리미어) - 4위 (선수 평균 어빌 130)

 

 

 

선수단_포메.jpg

-포메이션-

 

 저는 개인적으로  패스 or 쓰루패스를 통한 골 장면이 제일 즐겁다고 생각합니다

크로스에의한 골 보다는,  패스 또는 쓰루페스를 통한 골 루트를 만들기 위해 

중앙형태의 전술을 만들었습니다

 

 

-역할-

 DC,DRL

  (역할들을 바꿔주지 마세요, 풀백은 공격롤을 주어서 좀 더 공격적으로 만들어 줄 순 있지만 반대로 역습에 취약해집니다)

 

   중앙 수비수(방어) - 말 그대로 수비수  

   풀백 (자유)- 공격시 측면 지원과 때떄로 깊숙히 파고드는 주요 측면 역할

 

 

 MC

  (취향에 맞게 역할을 바꿔 주실 순 있지만 위치 고정을 넣어줌으로써 동선을 겹치지 않게 해줍시다)

 

   볼위닝(방어)- 중앙에서 적극적으로 압박하고, 수비수와 공격진 사이의 패스를 이어줍니다.

   어플메(지원)- 중앙에서 고정된 위치에서 압박하고, 미드필드와 공격진 사이의 패스를 이어줍니다.

 

 

  AMC

   (쉐도공은 이 전술에서 핵심입니다 바꿔주지마세요, 대신 공격형 미드필더는 취향에 맞게 변화를 주셔도 됩니다)

 

   공격형 미드필더(지원)-수비시 선수들을 압박하고, 공격시 뒤에서 패스를 받아주며 공격진으로 이어주거나 기회를 보며 슛을 날립니다.

   쉐도우 스트라이크(공격)- 수비시 선수들을 압박하고 , 공격시 좌우로 적극 빈공간을 찾고 측면으로 침투하는 주요 골 득점역할

 

 

  ST  

  (취향에 맞게 변화를 주셔도 됩니다, 단 지원 역할은 최소 한 명은 넣어주세요..)

   

   어드벤스 포워드(공)- 최선방에서 좌우로 빈공간을 찾으며 수비수진을 망가트리고, 슛을 시도하거나 패스하는 역할

   펄나(지)- 어포보다 조금 뒤에서 좌우로 빈공간을 찾으며 드리블로 수비진을 망가트리고, 패스하거나 슛을 시도하는 역할

 

 

 이 전술의 묘미는 자신의 취향에 맞게 변화를 수정을 하실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예를들어 타겟지 짱짱 만주키치 같은 선수가 있다면  어포공과 타겟지로 설정 할 수도 있고,

펄나만 2명 기용 할 수도 있으니 샊깔에 맞게 유동적으로 하세요^^

 

 

지침.png

-지침-

 위 그림대로

 

  만약 리그내에서 약팀으루 판단되거나, 1부 리그가 명성 없는 하위 구단이라면

 드리블 적게를 넣어주시고,

 개인 선수 지침에서 짧은 패스>혼합 패스로 바꿔주시면 좋습니다.

 

 

상대대응.jpg

-상대 지침-

 

  필수 사항은 아닙니다.

 상대 지침도 걸어주시는 분들은 양 윙, 미드필드 윙의 반대 발 사용유도를 걸어주셔서

 중앙으로 유도하게 해주면 좋습니다.

 

 

 

득점루트.jpg

 

주로 패스를 통하거나 부로 크로스로 이어지는 슛이 주 득점 방법

 

 

어시스트통계.jpg

 

 쓰루 패스와, 패스가 주요 골 득점원이며 , 부로 크로스에 의한 골이 나옵니다.

점유율이 높기 때문에 세트박스 플레이에서도 기회가 많이 생깁니다.

 

분석.jpg

 점유율은 거의 55-60프로 이상  나옵니다. 만약 그 아래로 떨어진다면 사기나 기타 등등의 기복에 큰 문제가 있는 것.

 

 

 

 끝으로 이 전술은 취향에 맞게 수정(트윗)하셔도 좋으니 

큰 틀(포메이션)만 바뀌지 않는 선에서 자기 색깔에 변화를 주시면 더욱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각 라인마다 한 명의 후보로 커버가 가능하기 때문에 약팀에서도 운영하기 쉬우실 겁니다.

 

 

*매일 넷플 진행중이니 관심 있으신 분 연락주세요*

질문,후기,철퇴 모두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다음 글 목록으로 이전 글
댓글 48

profile
계속 업데이트 중입니다.
profile
고...추....
profile
남자는 고츄!
profile
ㅋㅋㅋㅋ 볼때마다 감탄스런 전술 ㅊㅊ
profile
헛 감사합니다 . 혹시 이 전술 아시는 분 이신가요 ㅋㅋ 아니면 포메보고
profile
그전 사이트에서도 봤어요ㅋㅋㅋㅋ

이전 FM17 시리즈 전부터 하신 분 아닌가요?? ㅋㅋㅋㅋ
profile
네 ㅋㅋ 2015년 부터 업데이트한 전술이라 가끔 알아봐 주시는 분들이 있어욤
profile
오 감사합니다 이제 막 신입이라 첨 봤네요 수정했씁니다!
profile
와 이 전술로 15경기 무패중이에요 최고임ㅋ

profile
억 ㅋㅋ 같은 넷플방 유저분 ?
profile
오~ 고추 여기서도 활동하시넴
profile
네 여기 넷플 좋은 로스터가 있따는 소문 듣고 망명왔씁니다
profile
Kush
2017-01-11
이걸보니 ㄷㅅㅌ의 트리전술이 생각납니다 ㅋㅋ
profile
ㄷㅅㅌ의 트리전술 궁금하네요 ㅋㅋ 공유가능할까요
profile
ㄷㅅㅋ의 트리전술은 아직 공개가되지 않았어요 ㅠ
profile
뭐죠 도대체 ㅋㅋ그게

profile
ㄷㅅㅋ이 에펨방송하는 스트리머 별명인데 이분이 넷플레이 월드컵에서 미국으로 트리전술을 들고나왔는데  그 전술로 대회 3위를 해서 시청자들이 쓰고싶어 난리를 ...
profile
억 미궄ㅋㅋㅋㅋㅋㅋㅋㅋ3위대박이네
profile
레알로 홈 전술 전용으로 돌려보겠습니다 ㅎㅎ 그리구 일반훈련이랑 경기훈련은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profile
일반적으로 ~ 경기 전술 최대한 빨리 만땅 찎어주세요 페스전술이라 경기전술 효과를 많이 받습니다!
그후 팀워크, 공격,수비 고루고루 하셔도되고 원하시는대로 ^^
profile
LOVE
2017-01-11
발기부전은 사용을 금지 합니다
profile
비아그라 뺨칩니다 ㄱㄱ

profile
ㅊㅊ
profile
감사합니다^^
profile
남자의 전술 써보겠습니다ㅋㅋㅋ
profile
실망하지 않으실 겁니다 ㅎ.ㅎ
profile
흠..전술이름이 맘에 쏙 드는군
profile
닉네임 사진 넘 귀엽네욬ㅋㅋ
profile
ㅋㅋㅋ감사
profile
옆동네에서 고추 전술에 매력에 빠졌었지. 
추억에 잠기며
ㅊㅊㅊㅊㅊㅊㅊ
profile
매번 감사드립니다 
profile
크... 스왑리그중인데 한번 사용해보겠습니다
profile
힘내세요! 불만 관리 파이팅욥!
profile
남자의전술ㅋㅋㅋㅋㅋㅋㅋㅋㅋ
profile
남자의전술 ㅋㅋ
profile

만약 리그내에서 약팀으루 판단되거나, 1부 리그가 명성 없는 하위 구단이라면

 드리블 적게를 넣어주시고,

 개인 선수 지침에서 짧은 패스>혼합 패스로 바꿔주시면 좋습니다. 라고 하셨는데요....


상대적으로 약팀이 되는 상황에서도 저렇게 하면 될까요?


라이프치히중인데 상대팀이 뮌헨이라든지 하면 지침을 바꿔주면 될까요?

profile
음 라으피리치히 정도면 굳이 안하셔도 될 것같긴한데 애매모호하네요
우선 함 해보시고 먹히시면 굳이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profile
재미있겠네요. 다음에 새로 시작하면 여기에 맞게 팀 운영해봐야겠네요 ㅎ. ㅊㅊ
profile
윙 포변도 쉽고 왠만한 팀도 운영은 쉬우실거에욬ㅋ
profile
컴플 지 ,어포 공은 어떤가요?
profile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컴플지도 딱 맞는 선수 있다면 추천드립니다

profile
ㅊㅊㅊ
profile
감사합니다 x.x
profile
한번 써보겠습니다 !!
profile
스,,, ㅅ,..스고이!
profile

사우스햄튼 2번째시즌 리그,fa컵 우승했어요

수비가 강력하고 중앙에서 승부보려는 팀들은 쉽게 박살냈습니다
 
특히 4231 인포쓰는 팀들한테는 거의 무적이었구요
점유율 확보에 유리하고 역습팀들은 어려웠어요 특히 맨유..
 
무엇보다 지침이 4개밖에 없는 깔끔함이 정말 좋아요 입맛대로 손대기가 아주 편합니다.
요즘 5230 무톱전술이 강력한것 같은데 이 고추전술이 그보다 재미면에서 훨씬 뛰어난 것 같습니다.
profile
전술 잘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경기대비 훈련은 멀로 하시나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공지 FMNATION WorldCup 2017 FMNATION Tactcis World Cup - 32강 발표 , 로스터 - 59 newfile title: ATM황티뉴 19:41 107 18
공지 FMNATION WorldCup 2017 FMNATION Tactcis World Cup - 일정 변경 - 8 new title: ATM황티뉴 04:34 105 10
공지 공지사항 전술 탭에 관하여 투표받습니다. 16 title: ATM황티뉴 2017-02-24 81 12
공지 FMNATION WorldCup 2017 FMNATION Tactcis World Cup - 수상자/우승국가 예측 - 61 updatefile title: ATM황티뉴 2017-02-24 274 39
공지 공지사항 새로운 전술토론게시판 관리자 황티뉴입니다. 6 title: ATM황티뉴 2017-02-24 61 20
공지 공지사항 전술토론/전술자료 게시판 공지사항 입니다. 6 title: 게시판관리자콩테의축구 2017-01-31 169 8
공지 공지사항 전술 짤 때 좋은 팁, 이론들. (초보자분들을 위해) 38 Saeon빗파 2016-12-20 2906 91
FMNATION WorldCup 2017 FMNATION Tactcis World Cup - 로스터 - 23 new title: ATM황티뉴 14:21 123 13
FMNATION WorldCup 2017 FMNATION Tactcis World Cup - 프랑스감독 모집 - 15 new title: ATM황티뉴 17:49 83 7
FMNATION WorldCup 2017 FMNATION Tactcis World Cup - 32강 선발 라인업 제출 - 9 new title: ATM황티뉴 21:56 56 5
143 전술자유 전술짜는게 너무나 힘듬.. 3 title: 게시판관리자7.고예림 2017-01-12 52 6
142 전술자유 [질문] 전술 알려주세요 !! [공간 창출 , 2:1 , 스루패스] 11 오렌지밀란 2017-01-12 45 4
141 전술자유 4231 쓸때 4 title: 세리에A해외축구 2017-01-12 61 6
140 전술자유 AC 밀란 전술 추천좀 해주세요!!! 4 오렌지밀란 2017-01-12 24 2
139 자작전술 [17.2]4-3-3 클롭식 게겐프레싱 구현(경기당 득점 3.07골 실점 0.75골 첫시즌 3관왕) 50 file Repper 2017-01-12 2062 55
138 전술질문 쓰리톱 전술을 만들고 있는데 전잘알분들 도움좀 ㅠㅠ 9 file 맹구 2017-01-12 46 1
137 해외전술 [17.2][4-4-2] Diamond inspired by Conte 4 title: 피츄페르난다 2017-01-11 472 28
136 전술자유 중원에 플레이메이커가 한명정도는 있어야 공격전개가 수월할까요? 11 title: 게시판관리자펭귄 2017-01-11 123 6
135 전술질문 4-4-2 클래식 포메 투톱질문! 10 브라보해군 2017-01-11 73 3
134 전술질문 4-4-2 질문 드리겠습니다 11 file 힛릭 2017-01-11 84 3
133 전술자유 전술 올릴때 6 불타는간짬뽕 2017-01-11 30 4
132 전술자유 꼬마 442 좀 만들어 줄사람 없나여? 9 title: 원피스이동국 2017-01-11 75 5
131 전술질문 펩르샤랑 무링뉴첼시 433 질문요! 3 비밀 2017-01-11 71 3
130 전술질문 와플메 움직임좀 3 title: 바르셀로나Ending 2017-01-11 85 3
129 전술자유 442에서 오른쪽 윙/와미필 질문 3 title: 리버풀펨코골이 2017-01-11 55 5
자작전술 [17.2][4-2-2-2]Gochu 2 고추 - 꿀잼 티키타카 전술 (넷플 첼시 멘시티 우승 , 넷플 스왑리그 포르투 2위) 48 updatefile pimoz 2017-01-11 972 44
127 전술자유 여기도 전술테스터를 모집해서 전술테이블을 만들자 ! 5 title: 마블코믹스고드리치 2017-01-11 74 9
126 전술자유 내가 지침을 이것저것 넣으니까 5 title: 원피스이동국 2017-01-11 112 4
125 전술자유 잡글 한번 써봅니다.. title: 원피스이동국 2017-01-11 34 5
124 전술자유 중원에서 공격적이지만 수비가담도 열심히 하는 롤이 뭘까요? 13 title: 게시판관리자펭귄 2017-01-11 131 5
1 - 36 - 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