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나머지 20% 공격 훈련은 미친 사람이나 꿈꿀 법한 훈련 

펩의 공격 훈련은 공격지역 피치를 골문을 바라보는 기준으로 세로로 오등분해서 이뤄짐. 
여기에 선수들의 동선을 일일이 1 미터 간격으로 조정하며 이뤄지는 것. 펩이 미친 사람처럼
팀에게 강조하는 것이 공을 뒤에서 꺼내올 때는 천천히 스무스하게 나와야 한다는 것. 
선수들이 자신이 원하는 바를 착각하고 패스 만을 위한 패스를 했을 때는 전 선수단 앞에서 
쌍욕을 하며 "바르샤가 한건 티키타카가 아니다. 점유를 위한 패스가 아니라 전진을 위한 패스다. 
티키타가인지 X랄인지는 언론이 만든 허상이고 그딴 건 축구가 아니라 X신 같은 거다. 내가 
원하는 축구는 수비에서 미드까지 공을 함부로 내오지 않고 천천히 상대방의 라인을 흐트러 
뜨리며 패스와 무브먼트로 부수는 거다. 그리고 한방에 반대 사이드로 전개를 시켜서 
상대의 목숨을 날리는거지" 라고 일갈. 펩이 수비진의 롱패스를 허하는 유일한 경우는
센터 서클의 전후 10미터 이내 이며 이때 정면 보다는 측면을 선호. 

공격 동선을 짤대 저 오등분한 선들 안에 윙백과 윙이 절대로 같은 레인 안에 있어서는 안되며
이 오등분한 선을 타고 역습, 지공 그리고 크로스 패턴 플레이를 행함. 왼쪽 부터 1번 선이라고 
했을때 윙백, 윙, 공미, 스트라이커, 윙, 윙백이 단 한 순간에도 같은 공간에 있으면 안되고 
계속해서 크로스로 교차 하며 달려야 하고 상대 골문 10미터, 20 미터, 30 미터 지점에서 각자 
달리는 동선이 모두 달라야 함. 이거를 연습 시킬때 선수들도 자신도 암걸릴 뻔했다고 함. 
람도 저자와의 사담에게 "이건 거의 만화 축구" 드립을 시전하기도 함. 펩 본인 또한 이런 공격
훈련은 뮌헨 바르샤 급 팀이 아니면 절대 할 수 없다는 점을 인정하기도 했음. 

 

--

덧붙히면 김병수는 펩보다도 더 직선성이 베이스인 감독이라고 생각한다 사키즘이라고 검색하면 뭔 소리인지 대충 알 듯

그러니까 과르디올라가 수비를 위한 점유를 바탕으로 두고 직선성을 왕창 붙혔다면 병수볼은 직선성이 바탕이고 수비를 위한 점유를 덧붙힌?? 

김병수 라커룸 대화 들어보면 과감하게 전진 드리블 하라고 공 뺏기는 거 무서워하지 말라고 점유에 그닥 집착하는 모습이 없음

굳이 빅리그 감독중에 가장 비슷한 사람 찾으라면 사리같다

댓글 3

?
읽어도 뭔말인지 몰라서 추천 박고 갑니다
?
읽어도 뭔말인지 몰라서 추천 박고 갑니다
profile
오랜만에 보는 글이지만 늘 새로워
profile
큰 궤는 전진을 위한 움직임요구와
측면을 이용한 중앙 공간창출
같으면서도 방법에 있어선 다른거라 보눈거지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수
공지 승부의신 2019 승부의 신 마지막 라운드 모집 (마감 : 11월 30일 토요일 13:00) 53 file 아방뜨 2019-11-27 476 34
공지 에펨/로스터 2020 한일 유니폼 제작 정보 (19/12/09 업뎃) 13 file 코토코 2019-09-06 3789 33
공지 에펨/로스터 FM2019 에펨네이션 국내축구갤러리 파이널 로스터, 패이스팩 업데이트 + 이전 버전들 다운로드 링크... 2019 12월 09일 최종판 336 file 광교동제라드 2019-05-01 14833 147
공지 승부의신 (스압, 데이터 주의) 2019 승부의 신 + 개트코인 규정 14 아방뜨 2019-02-20 3648 36
공지 자유 국내축구갤러리 가이드 19 CTID 2017-01-06 16199 76
정보/기사 [단독] ‘전북 DF’ 이주용, FA로 ‘병수볼’ 강원 합류한다 11 데브라이너 10:10 205 21
루머 (케월) 김진야 - 서울 1월 1일 옷피셜 11 file 광교동제라드 23:36 417 13
자유 발롱도르 & 게시판 스킨 변경사항 8 천사시체 23:22 63 13
1099110 자유 모쌀 1선호는 나길이나 김승대같은 넘버9 정수리가허전한개 19-12-11 11:58 0 0
1099109 자유 근데 요즘 전북이 메리트가 줄은 이유가 니캉내캉 19-12-11 11:57 11 0
1099108 자유 김준엽 성남 루머 있음?? 솜브라주쎄요 19-12-11 11:57 10 0
1099107 자유 여러분 제가 아까 드린 말씀 다시 생각해 주세요, 갑은 무고사입니다 1 record 19-12-11 11:56 34 1
1099106 자유 무고사는 컴포다 보니 만약 대려오면 오지게 잘쓸듯한대 데브라이너 19-12-11 11:55 22 0
1099105 자유 뚝배기는 백승권이 좋아하잖아요 1 record 19-12-11 11:53 26 3
1099104 자유 13억은 무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file BLACKRED 19-12-11 11:53 56 1
1099103 자유 알아인이 세징야노리는거같다고 한이유 2 광교동제라드 19-12-11 11:53 61 3
1099102 자유 무고사 바이아웃 금액을 루머탭에 있는 바탕으로 확인해보았다. Romanson 19-12-11 11:53 40 1
1099101 자유 내가 제일 충격먹었던 이적 6 백지헌 19-12-11 11:52 105 5
1099100 자유 사실상 맨날 충돌한다는 백승권과 모라이스 취향을 동시에 저격하는게 무고사가 맞지 않나요 record 19-12-11 11:52 26 2
1099099 자유 근데 모쌀은 뚝배기 좋아하지않음? 11 달리 19-12-11 11:51 56 4
1099098 자유 1분만에 조회수 40 ㅋㅋㅅㅂ 1 연제운 19-12-11 11:51 41 1
1099097 자유 밑에 글에 한국 올 것 같다는 노르웨이 선수 6 file 리사미 19-12-11 11:51 54 3
1099096 자유 근데 무고사는 아닐거같아 2 정수리가허전한개 19-12-11 11:50 50 2
1099095 자유 발롱이 뭐야? 2 예나프릴 19-12-11 11:50 19 1
1099094 자유 펨네에만 푸는 무도사 썰 3 file 연제운 19-12-11 11:50 123 8
1099093 자유 돈이 얼마나많은거야 ㅅㅂ 2 승리의그이름 19-12-11 11:50 67 2
1099092 자유 지금 58억 장전되어 있는다는거 같은데 데브라이너 19-12-11 11:50 30 0
1099091 자유 그래 페듣보가 연봉킹인 건 선넘었지 니캉내캉 19-12-11 11:50 10 0
1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