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다보니 길어져서 일단 결혼식만 씀

 

아는 사람 알겠지만 이미 애가 있었고 

이번 1월에 결혼식까지 했음(완전 비수기라 엄청싸게한거가틈)

 

얼추 결혼 비용 적어보게씀

 

※다만 와이프가 고맙게도 결혼식이나 가구,가전에 대한 욕심이 전혀없었고

그저 있다는것에 하는것에 감사하게 생각해줬음. 

내 생각이지만 아마 완전 최소기준일거가틈;               

 

(한마디로 절대 이 비용이 아닐거고 보통 여자들은 결혼식에 환상이나 로망이 있으므로 그거에 최대한 맞춰줘야함.

 이미 같이 살고 혼인신고도 했고 애도 있었는데 ㅈㄴ 싸웠음 <-이게 핵심.. 과하지 않으면 여자맘대로 하게끔 맞춰줘)

 

========================================================================

결혼식 비용 : 약 550~560 (식비제외)

 

               -포함 항목 : 페키지-스.드.메,신랑신부 한복,스냅샷앨범,부케,사회자 => 여까지가 350

                               대관료는 없었고 어머님들 한복비가 30~40이었고 드레스 도우미 비용이 10씩 두번인가 냈던거같음

                               메이크업 다른곳에서 한번받아본다해서 15?정도 들었음.

                                내 정장 50~60(어머님이 사주신거라 얼추 예상금액임)

                                답례품 약 80(인원수에 따라 다름. 우린 좀 많았음;)

 

 

               -식비는 제외했는데 지역마다 식장마다 홀마다 다름 그리고 결혼식 끝나면 축의금으로 내기때문에 제외했고

                비용은 인당 3.5였음(본인의 인원수에 맞게 계산 ㄱ)

 

 

              -의견 : 무조건 이거보다 더듬. 확신할수 있음. 예상컨데 결혼식비용 최소 1.5배는 예상해야됨.

                        보통 스드메는 각각 다른곳에서 할 가능성이 농후하게 있음.(뭐가 다르데.. 모르겠어 나는..)

                        그러므로 당연히 가격상승과 개별로 계약하고 해야되서 비용이 상승ㅋㅋ

                        

                       나는 완전 초 비수기 일때 결혼식했고 사정상 스케일이 엄청 커서 예식장측에서 협조를 많이 해줬음.

                        (사회자,부케 등등 그냥 얹은게 많았음)

 

                        식비도 사실 제일 큰 홀에서 정찬식으로 했음 원래는 4.5~5 정도 되는 금액이였는데

                        스케일이 컷고 비수기임을 감안해서 3.6까지 깎았고 입털어서 3.5로 확정.(처체가 관련업계라 도움이 되어씀.)

                        

 

댓글 19

profile

연애는 필수, 결혼은 선택

가슴이 뛰는대로 가면 돼

profile
생활은 현실

계좌보고 선택하면되
profile
난 돈 많이 벌거니까 뭐
profile
ㅇㄷ
profile
생각만큼은 그렇게 많이 안드네... 막 몇억씩 한다는 소리는 다 집값인가봄....
profile
ㅇㅇ 가구나 가전도 올릴생각인데 솔직히 얼마 안함

거의 다 집값이라..
profile
저거 둘이 같이 내는거임?? 아님 1인당??
profile
총액 ㅋㅋ
profile
얼마안하네.... 걱정했는데 할만하네.. 휴우....
profile
근데 솔직히 저건 진짜 최소임 예상으론 거의 2배 잡는게..ㅋㅋ
profile
그래도 한명당 500이면 폴더블 휴대폰 두대 값ㅎ
profile
엌ㅋㅋㅋ 그렇게 생각하면 쌉가능 ㅋㅋㅋ
profile
신혼부부한테 결혼 이야기 들었다가 결혼에 대한 환상이 싹 깨졌죠.. ㅋㅋㅋ

뭐가 그리 인사치레가 오고가는지.. 하.. ㄷㄷ
profile
우린 그런거 다 없애서 깔꼼하게 했는뎅ㅋㅋ
profile
깔끔하게 하셨다면 다행.. 제가 들은 지인은 말은 그렇게 했다가 한쪽에서 주자마자 난리났다던.. 
profile
??? 안주고 안받는게 젤 깔끔한겁니다ㅋㅋㅋㅋㅋㅋ
profile
젤 이해 안가는게 서로 예물 교환ㅋㅋㅋㅋㅋㅋ

이게 진짜 씹 허례허식 아닙니까

척결해야되는 문화? 아니 악습중 하나인듯
profile

안주고 안받는게 제일 깔끔한데 부부의 입장과 부모님의 입장은 다르다고..

 
저희 세대는 당연히 그런 인사치레는 안하려고 하지만, '우리 딸 시집보내는데..', '우리 아들 장가가는데..' 그 마인드시겠죠 뭐..
 
물론 저도 나중에 결혼한다면 그냥 깔끔하게 서로 교환 안하고 차라리 그거 돈으로 지원해줬으면..;;
profile
맞아 차라리 그돈 지원해주는게 나아

당장 살림 꾸리는게 중요한거지 언제 할지 모르는 과한 목걸이 반지... ㅅㅂ 밥주냐..ㅋㅋㅋ

우리 부부가 나이도 어리지만 

양쪽 부모님들도 다 빨리 결혼하시고 그래서 아직 젊으심

다행히 많이 깨어있으셔서 그런거 아예 없었음ㅋㅋ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공지 공지 <2019 Summer 펨네 롤대회> 개최 (내용필독!!) 3 title: 오마이걸2유시아 2019-06-18 20 3
공지 공지 🌸에펨네이션 어플리케이션 링크🌸 7 title: 군인미나리 2018-10-17 506 18
공지 정보/팁 무작정 "연애하고 싶은데 어떡하죠..?"하시는분들 많으시죠 & 심심할때 읽어보면 좋은 썰 모음집 49 file title: 뗑컨좌전여친 2018-01-04 3622 41
공지 공지 연애상담 게시판 통합 공지사항 & 게시판 후원 내역 및 사용현황 3 title: 뗑컨좌전여친 2017-12-22 792 13
여친있어서 좋은점... 10 new title: 활기스킨푸드 16:55 32 7
냐일 팡주간다 8 new title: 군인미나리 22:25 13 4
점심 먹고 뭐해야지 2 new title: 군인미나리 01:00 5 1
121045 점심 먹고 뭐해야지 2 new title: 군인미나리 01:00 5 1
121044 냐일 팡주간다 8 new title: 군인미나리 22:25 13 4
121043 여친있어서 좋은점... 10 new title: 활기스킨푸드 16:55 33 7
121042 솔직히 고기 잘 굽는거같음 3 new title: 인도전정국 04:40 23 5
121041 요즘 평탄하고 굴곡없는 인생을 사는거같다 8 update title: 리버풀꾸레티뉴 2019-06-19 28 6
121040 요즘 왜 사는지 모르겠음 5 update 페르난다 2019-06-18 35 10
121039 공지 연갤에서 롤대회참가할사람? 9 update title: 뗑컨좌전여친 2019-06-18 33 8
121038 그래도 대회나가고싶은사람들은 연갤간판달고나가도좋음 2 update title: 뗑컨좌전여친 2019-06-18 28 5
121037 갓직히 리젠신경ㄴㄴ 해도돼 2 title: 뗑컨좌전여친 2019-06-18 25 7
121036 대회하면 뭐하누 연갤 씹덕색기들 어차피 잘모이지도 않는데 ㅡㅡ 8 update title: 뗑컨좌전여친 2019-06-18 29 7
121035 어떻게 해ㅐ야 연애를 하죠?? 1 title: 뗑컨좌반커브 2019-06-18 25 5
121034 군대가니까 롤대회하네 4 title: 군인미나리 2019-06-18 26 5
121033 롤대회나가장 1 title: 극그날pray 2019-06-18 15 5
121032 여행가고싶드아아아 6 update 반야 2019-06-18 23 7
121031 퇴사를 했습니다 14 update title: 레알마드리드Fiction 2019-06-18 43 12
121030 연애라는건 어떻게 하는걸까...? 2 싱싱한호떡 2019-06-18 29 8
121029 전공시험 끝났으니 푸는 여친에게 고백하기전까지과정 3 update title: 서울최욘스 2019-06-18 23 6
121028 요새 연갤 바람직한방향으로 가고있다는생각안듬? 4 title: 뗑컨좌전여친 2019-06-18 39 10
121027 어제 갔던 카페 알바생 이쁘게생김 17 title: 인도전정국 2019-06-18 36 5
121026 세월이야기하냐? 3 title: 극관음휘장 2019-06-18 26 6
1 - 6053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