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ide to FM 선수 성격 해석과 중요한 포인트, 부연 등[발롱도르~]

바쁘시면 빨간색 글자만 읽으시면 됩니다.

 

 

 

 

-선수 성격은 다음에 영향을 미친다.

경기력

훈련 성과

만족도와 향후 계획

동료, 코치, 감독과의 의사 소통 및 관계

언론과의 의사 소통

 

-선수 성격은 다음 속성들에 의해 결정된다.

승부욕, 리더쉽

7가지 히든 속성(야망, 논쟁, 의리, 압박감 대처 능력, 프로의식, 스포츠맨쉽, 참을성)

 

*어린 선수일수록, 팀 전체의 성격을 더 강하게 습득한다.

*언론 설명, 언론 대처 능력 등, 특징지어진 선수 성격에 맞게 팀 대화나 개인 면담, 선수 관리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단순히 히든 속성 수치를 보고 임의로 판단해 발언 하는 것 보다, 게임 내에서 유저에게 제공하는 선수의 두드러진 성격 유형에 따라 의사 소통 하는 것이 성공률이 높다.

 

야망

-선수가 성공 하고자 하는 의지

-야망이 높은 선수는 훈련에서 더 좋은 성과를 보인다.(-논란의 여지 있음)

-감독이 팀 미팅이나 경기 전 인터뷰에서, 선수 자신이나 팀의 전망에 대해 더 긍정적으로 발언하길 기대한다.

-더 명성이 높은 리그나 구단에서 뛰고자 한다.

-더 좋은 계약을 요구한다.

-자기가 속한 구단이 명성 높은 선수를 영입하거나, 좋은 평판의 선수들을 지키길 바란다. 다시 말하자면, 그랬을 경우, 만족도가 올라갈 수 있다.

 

*선수단 성격이 야심이 있음혹은 그 이상이라면, 팀 미팅, 경기 전 인터뷰 등에서 긍정적인 발언을 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특정 선수들만 야망이 높다면 라커룸 대화에서 개별적으로 긍정적인 발언을 시도해야 한다.

*야망이 높은 선수는 더 큰 구단으로 이적을 요청하기 전에 미리 재계약을 하거나 (비싼 값에 판매하고자 한다면) 판매하는 것이 좋다.

*야망이 높은 선수가 더 큰 구단으로 이적을 요청했고, 당신이 그 선수를 팔고 싶지 않다면 당신은 다른 팀들이 합당한 가격을 제시할 때만 수락할 것이라는 선택지를 선택하고 가격을 책정(몸값의 두 세배 정도를 추천)해두는 것이 유용할 수 있다.

*야망이 높은 선수가, 자신과 비슷한 수준(어빌, 활약 등)의 동료보다 더 적은 급료를 받고 있다면 상향된 계약을 요청할 가능성이 크다.

 

논쟁

-선수가 얼마나 노골적으로 발언하는지.

-선수가 감독의 지도 방식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 이 수치가 높다면 라커룸 대화나 선수단 미팅 시 감독을 더 자주 비판.

-전적으로 부정적인 능력치이며 논쟁이 높은 선수는 관리하기 매우 까다로움.

-감독은 선수에게, 혹은 선수에 관해 발언 할 때, 더 약한 어조, 덜 비판적인, 부담을 주지 않는, 덜 엄격한 내용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의리

-그가 속한 구단에 얼마나 충성하는지.

-감독 의견에 동조하는 발언을 언론에 자주함.

-가능한 현재 구단에 머무르고자 함.

-어쩌면 선수가 다른 구단과의 협상에서 요구할 수 있는 급료보다 더 낮은 급료의 재계약을 수락할 확률이 높음.-현재 계약 보다 더 낮은 급료를 수락한다는 것은 아니다.

-구단이 선수를 판매하기로 결정하면, 의리가 높은 선수는 그 제안에 수락할 확률이 높음.-다소 애매한 문장이 되었는데 부연 하자면 선수를 방출 명단에 올리고 계약 협상이 진행될 때 상대팀 제시액이 만족스럽지 못하더라도 현 소속 구단을 위해서수락할 가능성이 높다.

 

압박감 대처 능력

-요구되는 상황에 얼마나 잘 대처하는지.

-경기 전, 경기 중 라커룸 대화나 외침에 불안해하는 반응을 덜 보인다. 예를 들면, 경기 전 팀의 전망이나 선수 본인에 대한 긍정적인 발언은 반대로 선수들에게 부담감을 줄 수 있다. 그러나 이 수치가 높은 선수는 발언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일 수 있다. 비판이나 강한 부담을 주는 발언, 선수 본인이나 팀 동료, 팀 성적이 저조한 상황, 시즌 막판 강등권에서 고전하거나 우승을 다투는 극적인 상황에서도 같은 반응을 보인다.

-정신적으로 혼란스러운 상황에서도 좋은 경기력을 보일 가능성이 높다.

-라커룸 대화, 선수단 미팅, 경기력에 대한 개인 면담 시, 비판적이거나 엄격한, 부담을 가하는 발언을 해도 덜 불안해할 가능성이 높다.

-압박감 대처가 낮은 선수에겐 경기 전 주요 선수로 지목하지 않거나, 지목 되었을 때 동정하는 발언(ex. ‘압박감에 잘 대처할 수 있기를 바랄 뿐입니다’), 진정시키는, 칭찬하는 발언 등이 적합하다.

 

프로의식

-경기력과 훈련에 임하는 태도의 성실함.

-좋은 훈련 성과를 보인다.

-전성기가 지나도 기량을 비교적 더 오래 유지한다.-어빌이 떨어지는 속도가 느리다.

-고강도 훈련에도 불만을 잘 품지 않는다.

-자신의 몸 상태{컨디션, 경기력(match fitness), 피로도, 부상 위험 등}를 잘 관리하고, 팀의 의료진은 훈련 보고서에서 이를 언급할 수도 있다.

-라커룸 대화 시 프로다운 반응을 보일 가능성이 높으며, 자만심, 안주 등과 같은 정신적 혼란에 잘 대처한다.

-라커룸 대화, 선수단 미팅, 경기력에 대한 개인 면담 시, 비판적인, 엄격한, 부담을 가하는 발언에도 긍정적으로 반응할 가능성이 높다.

-프로의식이 높은 선수는 고강도 훈련에도 불만을 잘 품지 않기 때문에, 훈련량을 늘려주거나 신체 훈련(집중 훈련)을 시켜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된다.

 

스포츠맨십

-선수가 얼마나 정정당당한지.

-다이빙 플레이 자제, 부상 당한 선수를 위해 공을 걷어내기 등의 행동을 한다.

-감독의 발언에 동조하는 의견을 언론에 피력할 가능성이 높다.

 

참을성

-선수에게 좋지 않은 상황에서 얼마나 잘 견뎌내는지.

-경기 상황이 좋지 않을 때(불리한 심판 판정, 지고 있는 상황, 파울 당한 상황, 감독이 비판적인 라커룸 대화를 한 상황 등) 집중력을 잃거나, 좌절하거나, 공격적인 반응을 덜 보이며 경기력(match performance)이 나빠질 가능성이 적어진다.

-라커룸 대화, 선수단 미팅, 경기력에 대한 개인 면담 시, 비판적이고 엄격한 발언에 격분하지 않는다.

-참을성이 낮은 선수에겐 동정 어린, 격려하는 발언이 효과적이다.

-평상 시 발언이나 경기 중 발언을 할 때, 침착한 어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결국, 우리는 멘토링 시 다음을 중점적으로 봐야 한다.

 

-승부욕

-프로의식

-참을성

-압박감 대처 능력

-의리

 

@야망은 왜 빠졌나/훈련 성과와 연관 관계가 있는지 확실하지 않고, 야망이 높은 선수는 관리하기가 매우 까다롭다.

@특정 선수가 성격에 따른 부정적인 행동을 할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나/보다 정확히는 1군 선수단 전체의 특정 속성들을 평균 내, 그 수치보다 높은지 낮은지를 판단하면 된다. 예를 들어, 팀 전체가 13의 평균 야망 속성을 갖는데 한 선수가 14다. 그렇다면 이 선수는 비교적 자주 재계약 요구, 이적 요청 등의 행동을 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위 속성들이 높은 멘토가 논쟁이 높은데 어떻게 해야하나/부정적인 속성들은 감독이 발언하는 방식(어조와 내용)을 달리함으로써 충분히 대처 할 수 있기 때문에 더 나은 대안이 없다면 해당 멘토에게 교육을 지시해도 된다.

@마음의 평정을 잃지 않음과 같은 애매한 성격이라면 어떻게 해야하나/이건 제 방식이지만, 선수가 가진 성격 속성들의 평균을 내 그보다 높고 낮음으로 판단합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 그나마 두드러지게 높거나 낮은 속성을 따라 발언하고 대처하는 편입니다.

노는게제일좋아 노는게제일좋아님 포함 14명이 추천

추천인 14

  • 노는게제일좋아
    노는게제일좋아

  • 백태클

  • 참복

  • 이스타

  • 상어상어

  • Iriver
  • 루루냐옹이
    루루냐옹이
  • 스콜s
    스콜s

  • awkotrawko

  • 새암
  • 규롱이
    규롱이
  • 반커브
    반커브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2

와기 2020.06.25. 22:33
이거 출처가 어디임?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